top of page
정서림

Jungsuhlim is an independent artist-run publisher, making artist's books.

​유방랜드 아티스트 저널 1
Bosom Land Artist Journal 1

2018년 창제작한 '유방랜드, 유방 속으로' 퍼포먼스와 유방랜드 프로젝트에 대한 제작 과정, 작가노트, 비평을 모은 프로세스 북이자 아티스트 저널입니다.

"Bosom Land, Into The Breasts" 2018 Process Book

전자책 구매처 (국문/KOR)

Buy Ebook (ENG)

​*종이책은 독립서점 및 작가를 통해 구입 가능합니다.

*Paper Book is only available in Korean.

애도 작업 (마음섬)
The Artwork of Mourning

유방랜드는 임정서 작가가 유방암으로 돌아가신 어머니와 병과 죽음에 대한 슬픔을 애도하고, 더 나아가 유방암 인식향상 및 성적 대상화 된 가슴이 아닌 우리의 돌보고 지켜야할 몸에 대해 이야기하는 예술 프로젝트입니다. 10월 유방암 인식향상의 달을 맞아, 새로운 유방랜드 ‘가슴친구’ 프로젝트로 돌아왔습니다. 애도한다는 것은, 마음을 들여다보고 다시 수정하고 고치기를 반복하는 글쓰기 과정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한강을 산책하면 듣는 오디오 나레이션 퍼포먼스 (오디오북) ‘한강의 정서’ 글을 고쳐 쓰는 과정을 '애도 작업(책)'에 고쳐쓰기의 과정을 발췌해 담았고, 글쓰기를 통해 쉽사리 들여다보지 못 하는 감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누구에게도 털어놓기 힘든, 당신의 슬픔을 애도 작업(책)을 벗 삼아 들여다보세요.

전자책 구매처 (국문/KOR)

​*종이책은 독립서점 및 작가를 통해 구입 가능합니다.

*Only available in Korean.

​개죠니의 안전장치 만들기 '나만의 매뉴얼북' 툴킷
Safe Codes of Conduct, 'My manual' Tool Kit

경험을 반면교사 삼아, 더 나은 나와 내 미래를 만드는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는 포스터겸 접지 형태의 ‘나만의 매뉴얼 북’을 만들 수 있는 툴킷이다. 고정된 매뉴얼이 아닌 나만을 위한 맞춤형 매뉴얼을 직접 만들어 본다. 과거 갈등 문제를 되돌아보면 감정이 먼저 차올라 대게 이성적으로 당시 내 대응과 내가 가장 바라던 해결을 잘 생각하지 못하게 된다. 사건을 객관적으로 보면서 내 경험에서 배울 점을 찾아보는 매뉴얼 가이드를 고안했다.

​개죠니의 안전장치 만들기

​*독립서점 및 작가를 통해 구입 및 워크숍 진행이 가능합니다.

*Only available in Korean.

bottom of page